독서가 좋다는 것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 실천하지 않는다. 나 역시 알고 있었지만 책을 멀리했다. 책의 참 비밀을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책에는 무수히 많은 지혜와 답이 있다. 그래서 “책을 읽으면 부자라도 되는 건가요?”라고 묻는다. 책은 부자로 되게 해주지 못하지만, 부자가 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우리의 삶은 수많은 크고 작은 선택들에 의해 만들어진다. 매 순간의 선택과 판단하는 능력은 어디서 나올까요? 생각에서 나온다. 생각의 근력을 키워두면 더 나은 결정을 하게 된다.
생각의 근력은 오직 수많은 경험들에 의해 생긴다. 그 경험들은 책을 통한 간접 경험을 많이 할수록 근력을 키울 수 있다. 그것은 아무도 가져갈 수 없는 나만의 자산이다.
노후 생활의 걱정과 불안으로 해결책이 갈급 했다. 우연히 한 권의 책을 통해 답을 찾게 되었다. 책 한 권이 씨앗이 되어 책을 좋아하게 되었고 친구이자 스승이 되었다.
독서 100독을 통해 새로운 두 번째 삶을 시작하게 되었고 전혀 생각해 보지 못한 전자책도 쓰고 있다. 사람들은 내가 예전보다 말을 잘한다고 한다. 사람들과의 관계가 한결 부드러워 졌고 감정을 숨기지 않고 그대로 표현할 수 있게 됐다. 위축된 삶에서 자신감 있는 삶으로 바뀌었다.
전자책을 쓰는 이유는 책을 통해 더 큰 세계를 바라볼 수 있고 삶의 변화와 성장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한다. 100권의 독서법을 통해 책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서 책을 좋아하고 즐겁게 독서 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서다.
많은 분이 책을 통해 기적을 맛보는 삶이 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성숙한 노후의 삶과 변화의 삶, 부자의 삶을 위해 독서를 선택했다. 50대 들어서면서 노후가 걱정되기 시작하였다. 육체의 노쇠와 무기력, 경제 불안 등의 걱정과 초조가 앞섰다. 삶이 지치고 의미가 없었다.
간절함으로 해결책을 찾고 또 찾았다. 그 간절함이 책을 펼치게 하였다. 오전의 시간을 활용하여 독서를 하였고 오후에는 어린이집 보육교사로 출근하였다.
2022년 100권 독서를 완독하게 되었다. 독서를 통해 새로운 두 번째 삶을 살게 되었다. 앞으로의 삶이 내 목표를 향해 변화할 수 있다는 용기와 꿈도 생겼다.
100권의 도전은 전자책을 쓰게 했다. 현재 1000권의 목표를 향해 가고 있다. 그때는 또 다른 기적이 나에게 올 것이라고 믿으며 독서를 즐기고 있다.